[공지] [Thesis] 2024-2학기 2차 석박사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11월5일 17시까지) N
No.222107211- 작성자 대학원
- 등록일 : 2024.10.18 13:02
- 조회수 : 3716
- 1-1.학위청구논문일정및제출안내.hwp (다운로드 : 629) 첨부파일 다운로드
- 1-2.학위청구논문일정및제출안내_국영병기.docx (다운로드 : 588) 첨부파일 다운로드
- 2.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202310).hwp (다운로드 : 570) 첨부파일 다운로드
- 3.외부심사위원 계좌등록신청서.hwp (다운로드 : 548) 첨부파일 다운로드
- 4-1.논문완성본제출요령(국문).hwp (다운로드 : 598) 첨부파일 다운로드
- 4-2.논문완성본제출요령(영문).docx (다운로드 : 513) 첨부파일 다운로드
- 5.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출력 방법.hwp (다운로드 : 544) 첨부파일 다운로드
- 6-1.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방법 안내(요약).hwp (다운로드 : 533) 첨부파일 다운로드
- 6-2.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방법 안내(상세).pdf (다운로드 : 539) 첨부파일 다운로드
- 6-3.Thesis Submission Guide (Summary).hwp (다운로드 : 505) 첨부파일 다운로드
- 6-4.Thesis uploading manual(library website-details).pdf (다운로드 : 501) 첨부파일 다운로드
- 7-1.학위청구논문 미발표자 심사료 반환 요청서.docx (다운로드 : 500) 첨부파일 다운로드
- 7-2.학위청구논문심사 미개시 확인서.docx (다운로드 : 506) 첨부파일 다운로드
- 8.일반대학원 학위수여에 관한 지침(개정20240718).pdf (다운로드 : 527) 첨부파일 다운로드
- 9-1.박사조사 설문지[국문].hwpx (다운로드 : 33) 첨부파일 다운로드
- 9-2.박사조사 설문지[영문].docx (다운로드 : 36) 첨부파일 다운로드
- 10.박사조사 온라인 조사 사용자 매뉴얼.pdf (다운로드 : 32) 첨부파일 다운로드
- (참고용)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_심사위원제청서_연구윤리서약서 예시.pdf (다운로드 : 39) 첨부파일 다운로드
- 학과 학생들과 정보를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학위청구논문신청/제출 전에 꼭 지도교수님과 논문제목, 심사위원 등을 상의바랍니다. (참고 : 2학기 2차, 11월 논문신청자의 학위수여일(졸업일)은 2025년 2월 21일입니다. - 아래 일정표 참조) (추가 서류가 필요한 외부심사위원은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계좌등록신청서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2024학년도 2학기 2차 대학원 석·박사학위 취득을 하고자 하는 자에 대하여 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를 다음과 같이 합니다.
※ 기간 경과 후, 추가 접수 등은 불가합니다. |
1. 학위청구논문신청
가. 제출자격 및 요건(각 호 모두 충족하는 자)
1) 학위과정 수료자 또는 2024학년도 2학기 수료예정자
※ 수료자는 2024학년도 2학기 연구생 등록 필수(2.연구생 등록 참조)
2)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3) 해당학과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한 자
나. 제출방법
웹(URP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 → 화면 하단 [확인] 클릭 → 주민등록번호 체크 → 신청서, 심사위원제청서,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출력 → 지도 및 주임교수 확인 → 논문심사료 납부 → 대학원학사팀 제출
다. 제출 및 등록기간 : 2024.11.1.(금) ~ 11.5.(화)
라. 제출서류(대학원학사팀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2) 논문심사위원 제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3)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서약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4)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1부
(외부 심사위원 및 비전임교원)
5)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및 계좌등록신청서 각 1부
(신규 외부 심사위원 및 변경자에 한함)
마.2024학년도 2학기 2차 학위청구논문 신청 일정표
신청 기간 | 심사 기간 (공개발표) |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 완성본 제출 | 학위증명서 발급 | 대상자 |
11.1.-11.5. | 11.15.-12.20. | 12.31. | '25.1.15.-1.20. | '25.2.21. | 수료자 및 수료예정자 |
바. 논문심사위원 자격(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
1) 교내·외 대학 전임교원(교외 대학 전임교원 중 고등교육법 제2조의
"전문대학" 의 석사학위 이하 출신 전임교원은 제외)
2) 퇴직 후 5년 이내인 교내·외 퇴직 전임교원
3) 박사학위를 취득(단, 예·체능계열은 예외)한 후 2년이 경과한 자로
서 교내·외 대학 비전임교원 또는 '심사위원자격 인정 승인원'에 의
해 대학원장이 승인한 해당 분야의 권위자
사. 참고사항
1) 지도교수를 포함하여 석사학위는 3인 이상,박사학위는 5인 이상으
로 심사위원으로 구성하되, 필요시 외부심사위원은 석사학위 1인,
박사 학위 2인 이내로 함.
※ 외부심사위원을 추가적으로 위촉할 경우(석사학위 2인이내, 박사학위
3인이내)에는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 학위청구논문신청서 제출 전에 대학원에 공문 제출
2) 심사위원은 주임교수의 추천으로 대학원운영위원회 및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학원장이 위촉함.
3) 지도교수, 외부 심사위원은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4) 논문 심사를 개시한 이후에는 심사위원을 교체할 수 없음. 다만, 논문
심사를 계속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5) 학위청구논문신청 후,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신청하여야 함.
6) 학위청구논문 신청 후 논문제목 변경이 있을 경우 학위청구 논문발표
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마감일에 논문제목 변경 신청하여 제출함.
(붙임 5. 논문 제목 변경 참고)
7) 2024학년도 2학기 수료예정자가 수료를 하지 못할 경우, 논문 심사에
합격하더라도 그 결과를 인정하지 않음.
아.논문심사료
1) 납부금액 : 석사학위 100,000원, 박사학위 360,000원
2) 납부계좌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학위청구논문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붙임 8'의 '일반대학원 학위수
여에 관한 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연구생 등록
가. 연구생 등록 기간 : 2024.11.1.(금) ~ 11.5.(화)
나. 납부금액 : 인문ㆍ사회,예체능계 150,000원, 자연,공학,의학계 200,000원
다. 납부 및 연구생 등록신청서 제출 방법(학과 제출)
웹(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연구생등록신청 → 화면 하단 [확인] 클릭 → 주민등록번호 체크 → 신청서출력 → 연구생등록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연구생등록신청서에 지도교수 확인 → 연구생등록신청서 해당 학과 제출(학과 보관)
3. 박사통계조사 설문지 작성 제출 :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격자는 첨부파일 또
는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통계조사 설문지를 작성하여 완성본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함.(온라인 설문 조사 가능 : "붙임 10" 파일 참조, 온라인 조사시
에는 "조사완료증" 제출해야 함.)
4. 논문표절예방 사용프로그램 사용(의무사항)
가. 사용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yu.ac.kr) 공지사항 "논문표
절예방프로그램 사용 안내" 및 "논문표절 예방 프로그램 FAQ" 참조
나. 검증 결과물 제출 방법 : 검증 결과물을 논문완성본 제출 전에 심사위원
에게 제출하고, 심사위원은 붙임 5의 "학위청구논문 논문발표결과 및 심
사요지 보고서"에 사용 프로그램명을 기입함.
붙 임 1. 학위청구논문 일정 및 제출 안내(국·영문) 1부.
2. 심사위원 자격인정승인원 1부.
3. 외부심사위원 계좌등록신청서 1부.
4. 논문 완성본 제출 요령(국·영문) 각 1부.
5.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출력 방법 1부.
6. 논문 원문파일 제출 방법(국·영문) 각 1부.
7. 논문심사 미발표자 심사료 반환요청서 및 학위청구논문심사 미개시 확인서 각 1부.
8. 일반대학원 학위수여에 관한 지침 1부.
9. 박사조사 설문지(국·영문) 각 1부.
10. 박사조사 온라인 조사 사용자 매뉴얼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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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ication for Submission of Thesis ※ In case of any discrepancies between the English translation and the original version in Korean, the Korean version takes precedence over the translation. When in doubt, you are strongly advised to get help from your academic advisor or Korean colleagues in your department. 1. All the followings must be met for eligibility: 1) a student who has completed all required courses or a student who will complete all required course in the 2th semester of 2024 academic year 2) a who has passed the foreign language test and graduation qualifying exam 3) a student who has met all the conditions regulated by the student’s department 4) a student who registered as the graduate research student (only the student who has completed all required courses) for the fall semester of 2024 academic year 2. Application Period & Required Documents 1) application period: 09:00 Nov. 1(Fri.) 2024 ~ 17:00 Nov. 5(Tue.) 2024 2) required documents (1) a completed one (1) copy of ‘Application Form for the Submission of the Master’s and Doctoral Thesis’ (2) one (1) copy of ‘Recommendation for Thesis and Request for Examiners’ (3) one (1) copy of ‘Pledge of Research Ethics Observance of Graduate Thesis’ (4) one (1) copy of ‘Confirmation of eligibility of committee members from outside institutions’ (5) each copy of ‘Certificate of Employment’ and ‘Registration of Bank account for committee members from outside’ (outside new committee members and Modifiers) (6) thesis examination fee: 100,000 KRW for master’s, 360,000 KRW for doctor’s how to pay: pay the fee by the designated bank account stated on your application form. 3) How to apply: log onto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 → click on ‘졸업관리’(Graduation management) → click on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Degree Thesis Application) → print out 'Application Form for the Submission of the Master’s and Doctoral Thesis', 'Recommendation for a Doctoral Thesis’, ‘Request for Examiners,' and 'Pledge of Research Ethics Observance of Graduate Thesis' → get signatures from your academic advisor and the department chair → pay the thesis examination fee → submit the documents to the Graduate School Office ※ If students who have completed all courses required for the degree want to apply for the thesis defense, they should register as a graduate research student. (refer to No.6 below for ‘The research student registration [additional registration]’ ) 3. Period for Public Presentation of Thesis: Nov. 15(Fri.) 2024 ~ Dec. 20(Fri.) 2024 4. Submission of Final Oral Examination Report: 17:00 Dec. 31(Tue.), 2024 ※ Dissertation Draft Approval Meeting must be held at least twice for master’s, and three (3) times for doctor’s (including public presentation). 5. Submission of final thesis by the student who passed the Final Oral Examination: Jan. 15(Wed.) 2025 ~ Jan. 20(Mon.) 2025
(including one (1) copy bearing all committee members’ signatures)
(print out the form after registering the thesis online to the YU Library)
(print out the form online to “Notice” of the YU Graduate School Homepage) ※ refer to the attached for submission of final thesis for further information. ※ How to submit the electronic file of your final thesis: visit YU library (http://libs.yu.ac.kr) → click "학위논문(dCollection)” → Submit dissertation → Submit → upload the thesis information → print out the “Written Consent for using the thesis” and “Confirmation of Thesis submission” forms → submit the “Written Consent for using the thesis” to the Graduate School Office (including the items ① and ②) above. Keep the “Confirmation of Thesis submission” for your record. 6. Registration for Graduate Research Student 1) application period: 09:00 Nov. 1(Fri.) 2024 ~ 17:00 Nov. 5(Tue.) 2024 2) Registration fee : ------------------------------------------------------------------------ 7. If you have further questions about registration, please call Graduate School Office at 053-810-3773(e-mail : graduate@yu.ac.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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